어린이집안전공제회, ‘제8회 아이사랑 안심보육 공모전’ 개최
상태바
어린이집안전공제회, ‘제8회 아이사랑 안심보육 공모전’ 개최
  • 박형재 기자 parkhyungjae@kongje.or.kr
  • 승인 2024.03.29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육 현장의 영유아 안전교육 사례 영상 공모

[한국공제보험신문=박형재 기자] 어린이집안전공제회(이사장 김영옥)는 영유아 안전교육 우수사례 발굴 및 확산을 위해 ‘제8회 아이사랑 안심보육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제회는 2010년부터 안전사고 예방 슬로건, 안전 UCC, 안심보육 사진 등 다양한 주제로 공모전을 추진해 왔으며, 2016년도부터 「아이사랑 안심보육 공모전」이라는 명칭으로 영유아 안전 6대 영역의 노랫말·그림책 공모전을 매년 순차적으로 진행해 왔다.

올해는 그간의 안전 영역별 노랫말·그림책 공모전 수상작과 공제회가 자체 제작한 다양한 안전교육 콘텐츠를 보육 현장에서 활용하여 영유아 안전교육에 적용한 ʻ사례 영상 공모전ʼ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어린이집과 육아종합지원센터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어린이집은 놀이로 풀어가는 영유아 안전교육 및 가정연계 사례를,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안심보육 꾸러미 활용 사례 또는 안전교육 놀이 지원을 위한 학습공동체 운영 사례를 영상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온라인 공모전 페이지(e.csia.or.kr/contest)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4월 1일부터 4월 26일이고, 참가 신청기관에 대해서는 5월 중 설명회를 진행한다. 영상 제출은 7월 15일부터 7월 26까지다.

공모전 출품작은 9월 중 심사를 거쳐 우수작들을 선정하고 10월 중 시상할 예정이다.

우수작은 대상·최우수상 부문별 1작품, 우수상 8작품, 장려상 12작품 등 총 24작품을 선정하고, 이 외 공제회 마스코트인 세피응원상 40작품을 선정한다.

수상작에 대해서는 상금(대상 200만원 등)과 상장을 수여하고, 공제회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에 공개할 예정이다.

공제회 김영옥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다양하고 우수한 영유아 안전교육 사례를 발굴하고 영유아 보육·교육 현장에 보급하여 안전한 보육 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공제회 콜센터(1600-0611)로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