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공제회, ‘공제 담당공무원 교육’ 진행
상태바
행정공제회, ‘공제 담당공무원 교육’ 진행
  • 박형재 기자 parkhyungjae@kongje.or.kr
  • 승인 2024.03.14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제제도, 복지, 전산 등 맞춤형 교육, 현장소통

[한국공제보험신문=박형재 기자] 대한지방행정공제회(이사장 김장회)는 14~15일 양일간 대전 인터시티에서 ‘2024년 지분회 공제업무 담당공무원 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전국 시·군·구 공제업무 담당 공무원과 행정공제회 김장회 이사장을 비롯한 공제회 임직원이 참석한다.

공제업무를 원활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전산 교육을 비롯해 공제 제도와 복지를 설명하는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한다.

또한 공제회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기 위해 공제회 자산운용 현황 등을 설명하고, 담당 업무상 애로사항 개선을 위한 현장 소통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장회 이사장은 “회원과 접점에 있는 공제 담당 공무원들과 한자리에 모일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라며 “여러분 덕분에 그간의 행정공제회의 성장과 발전이 있었다. 앞으로도 행정공제회와 회원 사이를 연결하는 가교역할을 해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행정공제회는 김장회 이사장을 중심으로 선제적인 비상 대응체계 구축과 위기관리 위원회 운영을 통해 8년 연속 당기순이익을 달성하고, 자산 24조원 시대를 열었다. 글로벌 연기금 순위 98위까지 오르는 등 큰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김장회 이사장은 충북 청주 출신으로, 진천부군수, 충북도 기획관리실장, 행정부지사, 행정안정부 지방재정경제실장을 끝으로 2022년 8월 제14대 대한지방행정공제회 이사장으로 선출돼 재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