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공제조합 건물에서 ‘춘사국제영화제’열린다
상태바
건설공제조합 건물에서 ‘춘사국제영화제’열린다
  • 박형재 기자 parkhyungjae@kongje.or.kr
  • 승인 2023.12.07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회관, 문화·예술의 전당으로 변신
인문학강좌, 빌드클래식, 북 콘서트 등 개최
“건설회관 가치, 활용도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

[한국공제보험신문=박형재 기자] 건설공제조합(이사장 박영빈)이 운영하는 건설회관에서 ‘국제영화제’가 개최돼 눈길을 끈다. 조합은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유치해 건설회관의 가치를 높일 계획이다. 

건설공제조합은 강남구 언주로 711번지 건설회관 VISTA HALL(2층 대회의실)에서 한국영화감독협회가 주최하는 ‘제28회 춘사국제영화제’가 7일 개최된다고 밝혔다.

춘사국제영화제는 춘사(春史) 나운규의 정신을 이어받아 개최되는 비영리 경쟁 영화제로 1990년 시작해 올해 28회를 맞이했다. 건설회관에서 영화제가 개최되는 것은 1986년 회관 건립 이래 최초이다.

건설회관은 건설업계를 상징하는 건물로 건설의 날, 토목의 날을 비롯하여 각종 건설 관련 행사, 포럼, 강연 등의 개최장소로 활용되고 있다. 특히 조합은 이번‘제28회 춘사국제영화제’유치로 건설회관 활용도 제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조합은 최근 대형 LED 스크린 도입, 최신 음향장비 교체 등 VISTA HALL의 전면 리모델링을 마치고 각종 강연에서부터 포럼, 인문학 강좌, 북 콘서트와 고품격 문화공연에 이르기까지 건설회관의 가치와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계속하고 있다.

먼저,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총 5회에 걸쳐 열린 김재열 작가의 ‘글로벌 인문학 무료강좌’는 성황리에 종료되어 건설업계와 지역사회의 문화 저변 확대에 공헌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6월 28일 김재열 작가가 글로벌 인문학 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조합은 지난 6월에 개최된 <빌드클래식 Vol. 1>의 뜨거운 반응과 호평에 힘입어, 12월 12일 19시 30분 <빌드클래식 Vol. 2>를 개최할 예정으로, 지역사회와 업계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공연을 관람했던 건설회관 입주사 직원은 “훌륭한 연주와 음악은 물론 음향, 조명, 좌석 등도 대규모 공연에 손색이 없었다”면서 “최근 다양한 시도를 통해 달라지고 있는 건설회관의 인지도와 긍정적인 변화를 몸소 체감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조합 관계자는“문화계에 예술의 전당이 있다면, 건설업계에는 문화·예술의 전당이 있다”면서“이번 춘사국제영화제 유치는 건설회관이 문화예술 공연장으로서의 활용 가치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건설공제조합은 건설회관의 우수한 인프라를 활용해 기업의 메세나 활동과 지역 사회공헌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건설업계의 상징으로서 건설회관의 인지도를 높이는 한편, 자산 가치를 꾸준히 향상시키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