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A-해기교육원, 상선6급 해기사 양성과정 제2기 입교식 개최
상태바
KSA-해기교육원, 상선6급 해기사 양성과정 제2기 입교식 개최
  • 박형재 기자 parkhyungjae@kongje.or.kr
  • 승인 2023.11.21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기사 꿈을 향한 교육생 40명의 항해 시작!

[한국공제보험신문=박형재 기자] 인천해사고등학교 부설 해기교육원의 제2기 6급 해기사 양성과정 입교식이 11월 20일 교육생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동 과정은 한국해운조합(이사장 임병규)과 인천해사고등학교(교장 양희복)가 내항상선 인력난 경감을 위해 인천해사고등학교 내 설치한 부설 해기교육원에서 진행되는 해기사(항해사·기관사) 양성 및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총 86명이 지원하여 예비 합격자 포함 총 56명이 합격했다. 올해 4월 진행되었던 제1기 대비 1.2대 1에서 2기 2.2대 1의 경쟁률을 보이는 등 교육 개설 6개월만에 인생 제2막을 바다에서 시작하고자 하는 중장년 구직자들의 높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이날 입교식에는 한국해운조합 김근표 정책지원실장, 노사발전재단 중부지사 김대중 지사장, 해기교육원 김상환 원장을 비롯하여 최종 선발된 교육생 전원이 참석하였으며, 해기사의 꿈을 향한 2기 교육생의 새로운 출발을 격려하였다.

한국해운조합은 교육 모집 과정에 힘써준 해기교육원 및 노사발전재단에 감사의 뜻을 전달하였으며, 해기교육원 2기 교육생들이 성공적인 좌학 및 실습을 마치고 내항상선 해기사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 이수와 승선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2기 교육생들은 금년 11월 20일부터 내년 2월 16일까지 3개월 간 좌학 및 3개월간의 내항상선 승선실습을 이수하게 되며, 승선실습 후 6급 해기사 면허를 취득하게 되면 항해사와 기관사로서 선박에 승선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