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재정공제회, 능률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지방재정공제회, 능률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 박형재 기자 parkhyungjae@kongje.or.kr
  • 승인 2023.11.21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재정 지식자원의 공동 활용을 통한 지방교육 활성화
이인재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이사장(왼쪽)과 최권석 부회장이 21일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공제보험신문=박형재 기자] 지방재정 전문기관 한국지방재정공제회(이사장 이인재)와 대한민국 No1. 지식서비스 기관인 한국능률협회(부회장 최권석)가 21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방재정 분야 지식자원의 공동 활용과 지방교육 활성화를 목적으로 체결됐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지방재정 관련 전문 지식자료의 공동 활용 △지방자치단체 전문 교육 컨텐츠 개발 △교육의 품질 및 효과성 제고 방안 마련 △지방교육 전문가 인력 풀의 공유 및 활용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방자치단체 교육 분야에서 양 기관의 전문성과 지식자원을 활용한 교육의 질적 향상 및 효과적인 운영이 기대된다.

또한 양 기관은 지방재정 분야의 지식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지역경영 선도를 위한 교육 역량을 제고할 방침이다.

협약식에는 한국지방재정공제회의 이인재 이사장, 양영철 경영혁신본부장과 한국능률협회의 최권석 부회장, 임상철 전무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인재 이사장은“이번 협약을 통해 지방교육의 발전과 지방재정의 효율적 운영을 도모할 수 있는 중요한 발판을 마련했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최권석 부회장은“양 기관의 협력이 지방교육의 질적 향상과 지역사회의 균형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 기관은 협약의 내용을 성실하게 이행하기 위해 서로 긴밀한 협조 체계를 유지하고, 다양한 활동을 계속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의 유효기간은 3년이며, 세부 협력사항은 상호 협의를 통해 결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