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공제회, 전북 장수군 찾아 회원 소통
상태바
행정공제회, 전북 장수군 찾아 회원 소통
  • 박형재 기자 parkhyungjae@kongje.or.kr
  • 승인 2023.10.04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행정공제회’ 행사 개최

[한국공제보험신문=박형재 기자] 대한지방행정공제회(이사장 김장회)가 4일 전라북도 장수군 공직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행정공제회’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행정공제회 전반에 대해 회원들에게 홍보하고, 지역 발전과 주민 복지향상을 위해 힘쓰는 공직자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장수군청을 찾은 공제회 직원들은 ‘든든간식차 서비스’를 통해 맛있는 간식을 지원하고 홍보책자 등을 나눠줬다.

또한, ‘행정공제회 설명회’를 열어 경영현황과 공제제도 및 복지서비스 등 공제회 전반에 대해 회원들에게 공유하고, 관심도 제고를 위해 퀴즈 이벤트도 진행했다.

행정공제회 김장회 이사장은 본 행사에 앞서 회원사업본부 내 회원소통팀을 신설하는 등 회원 대면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김장회 이사장은 “이번 행사는 회원과 직접 소통을 통해 만족도를 높이고, 회원 복지정책 수립에 필요한 의견을 수렴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행정공제회는 공무원 연금저축상품을 운영하는 기관으로, 지난해 말 기준 21조 954억원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2015년 이후 자산운용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구축해 7년 연속 흑자경영과 당기 순이익을 달성했다.

또한 회원 복지수준을 향상시키고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해 퇴직급여 불입한도를 매월 150만원으로 상향했으며, 금년에는 퇴직급여율을 4.87%로 인상한 바 있다. 최근에는 MZ세대 공제회원의 요청에 따라 단기급여 상품도 개발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