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인공제회-주한미군전우회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군인공제회-주한미군전우회 업무협약 체결
  • 박형재 기자 parkhyungjae@kongje.or.kr
  • 승인 2023.06.20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공제보험신문=박형재 기자] 군인공제회와 주한미군전우회가 양 기관의 상호발전과 예비역의 생활 안정 및 복지증진을 위해 손잡았다.

군인공제회와 주한미군전우회는 20일 군인공제회관 대회의실에서 ‘주한미군전우회의 복지증진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정재관 이사장을 비롯한 군인공제회 주요 임직원과 최병혁 주한미군전우회장 등이 참석했다.

주한미군전우회는 연합사 등에서 근무하는 전‧현직 1만여 회원이 있으며, 한미동맹 70주년을 맞이해 주한미군전우회 회원 복지증진은 물론 한미동맹 강화를 통한 국가안보에 기여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협약식을 체결했다.

군인공제회는 협약에 따라 주한미군전우회를 통해 더 많은 회원이 군인공제회 혜택을 알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특히, 저축제도와 복지혜택들을 주한미군전우회 홍보채널에 게시해 전우회원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정재관 군인공제회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주한미군전우회에 소속된 회원들의 생활 안정과 복지증진에 많은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양 기관이 한미동맹 증진을 위한 상호협력 방안에 대해서도 긴밀하게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군인공제회는 각 군 사관학교 총동창회, 학사총동문회 등 유관기관과 업무협약을 통해 회원 소통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