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PM산업협회-도로교통공단, MOU체결
상태바
한국PM산업협회-도로교통공단, MOU체결
  • 박형재 기자 parkhyungjae@kongje.or.kr
  • 승인 2023.05.1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M 안전이용문화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
공유킥보드 등 교통사고 예방, 올바른 PM 이용문화 정착 추진

[한국공제보험신문=박형재 기자] 사단법인 한국퍼스널모빌리티산업협회(이하 한국PM산업협회, 회장 김필수)는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이주민)과 9일 서울 여의도 협회 회의실에서 공유PM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하고 올바른 PM 이용문화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공유PM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안전교육 및 홍보를 강화하여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하고 올바른 이용문화 정착을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PM 이용자 맞춤형 교육 콘텐츠과 관련 홍보 활동을 공동 진행하기로 했다. 또한 PM 교육 확대를 위한 교육자료와 기자재 공동 활용과 안전한 PM 이용문화 형성을 위한 캠페인 및 정책 대응에도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재훈 도로교통공단 교육본부장은 “이번 협약으로 개인형 이동장치(PM) 이용자 대상 안전홍보활동을 강화하여 교통사고 감소와 올바른 PM 이용문화 정착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도로교통공단은 지속적으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필수 한국PM산업협회 회장은 “모빌리티의 최우선 가치인 안전을 위한 두 기관의 협업은 큰 의미를 갖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공단과의 지속적 협력을 통해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PM 이용문화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