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원공제회, ‘2022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상태바
교직원공제회, ‘2022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홍정민 기자 hongchungmin@kongje.or.kr
  • 승인 2022.11.22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5일까지 시나리오 기반 토론·현장 훈련
교직원공제회 임직원들이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받고 있다. 사진=교직원공제회
교직원공제회 임직원들이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받고 있다. 사진=교직원공제회

[한국공제보험신문=홍정민 기자] 한국교직원공제회가 오는 25일까지 '2022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재난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 종합훈련으로 그동안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축소 시행돼 왔다. 올해는 자체 취약분야를 종합적으로 점검하고자 시나리오 기반 토론 및 현장 훈련을 중점으로 5일간 훈련을 시행한다.

공제회는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기간 동안 비상소집훈련을 시작으로 사고수습본부 회의, 재난대비태세 점검, 안전체험 실시, 시나리오 기반 지진 대피 토론 및 현장훈련 등을 실시해 다양한 재난상황에 대한 유기적인 대응체계를 철저히 점검할 계획이다.

아울러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기간 중 본회 임직원, 회원 및 범국민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공제회 내 홍보 영상송출 및 화재, 사건사고에 대한 사진전 실시 등을 통해 대국민 홍보를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김상곤 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다양한 재난상황에 대비해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철저하게 준비해 훈련에 임할 예정”이라며 “교직원공제회는 구체적 문제 상황을 가정해 재난발생시 위기대응 능력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