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원공제회-전남교육청-전남 소상공인연합회 MOU
상태바
교직원공제회-전남교육청-전남 소상공인연합회 MOU
  • 홍정민 기자 hongchungmin@kongje.or.kr
  • 승인 2022.09.01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2B를 통해 지역소상공인 판로 확대·지역 상생 발전 기대
김상곤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사진 오른쪽)과 김대중 전라남도교육청 교육감(가운데), 박정선 전라남도소상공인연합회 회장(왼쪽)이 지역 소상공인 상생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달 31일 체결했다. 사진=교직원공제회
(오른쪽부터) 김상곤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 김대중 전라남도교육청 교육감, 박정선 전라남도소상공인연합회 회장이 지역 소상공인 상생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공제보험신문=홍정민 기자] 한국교직원공제회는 전라남도교육청과 전라남도소상공인연합회와 함께 전남지역 소상공인 상생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2B는 교육기관과 지방계약법 적용 공공기관이 이용하는 수의계약에 특화된 전자조달시스템이다. 이번 협약으로 교직원공제회는 S2B에서 전남지역 내 소상공인의 정보를 우선적으로 검색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제공한다.

전라남도교육청은 교육기관 및 지역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S2B 이용방법 안내교육과 홍보 등을 추진할 계획이며 전라남도소상공인연합회는 지역 내 소상공인들이 S2B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등록안내 및 가입홍보, 시스템 활용방법 교육 등을 지원한다.

김상곤 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위축된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에 기여하고자 이번 협약을 준비했다”며 “S2B를 통해 지역 소상공인 업체 물품이 우선적으로 판매될 수 있고 지역 상생 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교직원공제회는 교육기관과 지방계약법 적용 공공기관이 이용하는 S2B의 이용활성화와 교육 조달시장 확대를 위해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및 12개의 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