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원공제회, 환경경영 캠페인 관련 기부금 1000만원 전달
상태바
교직원공제회, 환경경영 캠페인 관련 기부금 1000만원 전달
  • 홍정민 기자 hongchungmin@kongje.or.kr
  • 승인 2021.11.23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내 환경경영 캠페인, 임직원 170여명 참여

[한국공제신문=홍정민 기자] 한국교직원공제회가 사내 환경경영 캠페인을 통해 마련한 기부금 1000만원을 세계자연기금(World Wide Fund for Nature; WWF) 한국본부에 전달했다.

이번 환경경영 캠페인은 교직원공제회 사회공헌 활동 중 참나눔봉사단 ‘미래세대 환경경영 교육 후원’과 연계해 추진됐으며 공제회 임직원 170여 명의 참여를 통해 기부금이 조성됐다.

세계자연기금은 기후·에너지, 해양, 야생동물, 산림, 담수, 식량 등 6개의 보전 목표 영역을 설정하고 다양한 자연보전 활동을 실천해오고 있는 세계적인 자연보전기관이다. 이번 기부금은 미래세대 교육을 포함해 플라스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곽재환 교직원공제회 경영전략기획실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 기후변화 이슈 등 환경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하고 자원재활용과 환경미화 등 자발적 친환경 활동을 독려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미래세대를 위한 건강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환경경영 활동과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교직원공제회는 창립 50주년 기념 더케이숲 조성 캠페인, 일회용품 저감 캠페인, 환경경영 내재화 교육 등 환경문제 해결 동참을 통한 친환경 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