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공제회 ‘복고풍2’ 이벤트, 장기저축 3.5% 고금리 제공
상태바
사회복지공제회 ‘복고풍2’ 이벤트, 장기저축 3.5% 고금리 제공
  • 박형재 기자 parkhyungjae@kongje.or.kr
  • 승인 2021.11.01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립 10주년 기념, 장기저축 이벤트 진행
3년 만기 2.5%, 10년 만기 3.5% 고정금리/연복리 제공

[한국공제신문=박형재 기자] 한국사회복지공제회(이사장 강선경)는 11월 1일시부터 3년 만기 2.5% 고정금리 이율을 제공하고, 10년 3.5% 고정금리 이율을 제공하는 ‘복고풍2’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본 이벤트는 공제회 설립 10주년을 기념하여 기존 회원에 대한 공제급여 사업인 ‘장기저축급여’를 특별한 금리로 한시 제공하는 것으로, 총 1만명까지 선착순 가입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월 저축액 한도를 기존 70만원에서 100만원까지 상향 조정해 이미 70만원 한도를 모두 채운 기존 가입자들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장기저축급여는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법률」제6조(사업)를 근거로 시행하고 있는 회원에 대한 공제급여 지급 제도로, 정부 예산으로는 단기간 내에 사회복지기관 종사자 전체 보수 수준을 향상시키기 어렵기 때문에 저축 이율을 통해 급여 인상분의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취지로 2012년도부터 시행하고 있다.

장기저축급여에 가입하면 정회원 혜택으로 출산축하금, 결혼축하금 등의 복지급여금, 회원직영콘도, 테마파크, 건강식품 할인 구매, 상조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강선경 사회복지공제회 이사장은 “‘복고풍2’ 출시 배경에 대해 3월에 진행한 5년 만기 고정금리 이벤트 ‘복고풍1’이 출시 3일만에 선착순 마감되는 것을 보고, 저금리 시기에 사회복지기관 종사자들의 고금리 저축 수요가 많다는 것을 느낄 수 있어 출시하게 되었다”며 “고금리 저축 출시에 대한 부담감보다 사회복지기관 종사자들의 행복을 먼저 생각해 준 이사 및 대의원의 용단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사회복지공제회 홈페이지(www.kwcu.or.kr)를 통해 확인, 가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