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보, S&P 신용등급 ‘A→ A+’로 상향
상태바
DB손보, S&P 신용등급 ‘A→ A+’로 상향
  • 박형재 기자 parkhyungjae@kongje.or.kr
  • 승인 2024.03.22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FRS17 도입 후 이익 창출력 및 자본 안정성 등 높이 평가

[한국공제보험신문=박형재 기자] DB손해보험이 스탠다드앤푸어스(S&P)의 신용등급 평가 결과 기존 A(Stable)에서 A+(Stable)로 상향됐다.

S&P는 국내 보험사의 신규 회계제도(IFRS17) 도입에 따라 지난해 11월 중순 보험사의 리스크 기반 자본을 분석하기 위한 평가모델을 개정했다.

개정된 자본평가모델 하에 DB손보의 견고한 펀더멘탈 기반의 지속적 이익 창출력 및 자본 안정성 등을 높이 평가해 신용등급 상향을 결정했다.

이번 신용등급 상향 결정의 세부 요인으로 S&P 관계자는 “DB손보는 언더라이팅(U/W) 전략, 채널 경쟁력 등 기반으로 적정 수준의 사업 성장을 통해 향후에도 높은 자본 안정성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다”며 “장기우량채권 투자 등 자산부채종합관리(ALM)로 금리 변화 상황에서도 자본 변동성을 잘 관리해나갈 것으로 예상한다”고 평가했다.

또한 전망을 ‘안정적(Stable)’으로 평가한 것에 대해 “DB손해보험은 한국 보험시장에서의 강한 경쟁력 및 견고한 자본력을 향후 2년간 유지할 것으로 전망한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등급 상향을 통해 DB손보의 대외 신인도가 더욱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지속적인 수익성 및 자본안정성 강화를 통해 AA-등급으로의 상향도 가능할 전망이다.

DB손보 관계자는 “앞으로도 재무 안정성 및 견고한 수익구조를 토대로 국내외 투자자들과의 신뢰를 제고하고, 고객과 함께 행복한 사회를 추구하는 글로벌 보험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