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이은재 전문건설공제조합 이사장
상태바
[신년사] 이은재 전문건설공제조합 이사장
  • 박형재 기자 parkhyungjae@kongje.or.kr
  • 승인 2024.01.02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주공제, 조합원과 한배 타고 위기 넘을 것”
비용절감 통한 긴축경영으로 조합원 고통분담 동참

존경하는 조합원 여러분!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로운 꿈과 에너지를 품고 힘차게 솟아오르는 새해 아침의 태양처럼, 조합원 가족 여러분과 가정에도 건강과 행복의 기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우리 전문건설업계는 고물가, 고금리, 수주물량 감소로 삼중고에 시달렸습니다. 조합원 여러분과 생사고락을 함께하는 저희 조합 역시 보증금 청구 증가와 영업실적 방어에 힘든 한 해를 보냈습니다.

하지만 험난한 경영환경에도 불구하고 조합 임직원이 일치단결하여 노력한 결과, 여러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통해 보증과 공제는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고, 6만 조합원 시대를 열었습니다. 보증지급금 최소화 노력도 소기의 성과를 거두었으며, 전사적인 비용절감 노력을 통해 70억원의 비용예산을 절감하였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600억원의 현금배당 실시, 건설안정 특별융자 실시, 보증수수료 인하 및 보증한도 확대를 통해 조합원 여러분에 대한 재무적 지원에 힘을 쏟았습니다. 해외 건설시장 수주지원 사업도 활발히 추진하였습니다.

새해 우리 전문건설업계와 조합을 둘러싼 경영환경은 더 험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고물가와 고금리의 부담 누적으로 건설과 부동산 경기 전망은 어둡고, 부동산PF를 중심으로 부실 위험의 경고음이 커지고 있습니다.

2024년 새해에도 조합은 ‘동주공제(同舟共濟)의 정신’으로 조합원 여러분과 함께 한 배를 타고 험난한 위기의 강을 슬기롭게 건너고자 합니다. 힘든 때일수록 조합원 여러분께 더 힘이 되어 드리는 공제조합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적극적 영업활동 강화를 통해 보증, 공제 영업실적을 최대한 끌어올리고, 안정적 자산운용을 통해 자금운용수익을 더하여 이익을 극대화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그 이익은 배당 등을 통해 조합원 여러분께 최대한 환원하고 공유함으로써,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내부적으로는 조합의 근간인 보증상품의 경쟁력 강화와 조합원님들의 업무편의성 제고를 위한 사업들을 추진하고, 조합 재무건전성 방어를 위하여 보증지급금 최소화 및 리스크 관리체계 고도화에도 매진하겠습니다.

아울러 조합원 여러분의 고통을 분담하고 이익극대화를 위해 조합의 전임직원은 비용절감을 위해 허리띠를 졸라매겠습니다. 예산절감 캠페인을 전사적으로 실시하여 비용지출 사업들의 필요성과 효과를 철저히 검증하여 불필요한 예산지출을 최소화하겠습니다. 또한, 여름철 실내온도 2도 올리기 통한 연료비 절감, 페이퍼리스 사무환경 구축 통한 문서비용 절감 등 소소한 부분까지 비용절감이 생활화되도록 하겠습니다.

갑진년 새해는 푸른 용의 해입니다. 새해에는 우리 전문건설업계가 하늘로 승천하는 푸른 용과 같은 높은 위상과 힘찬 기운으로 녹록지 않은 건설경기 속에서도 웅비할 수 있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조합원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승하십시오.  

전문건설공제조합 이사장 이 은 재 [한국공제보험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