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A, 전국 여객선터미널 활성화 전진대회
상태바
KSA, 전국 여객선터미널 활성화 전진대회
  • 박형재 기자 parkhyungjae@kongje.or.kr
  • 승인 2023.04.24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공제보험신문=박형재 기자] 한국해운조합(이사장 임병규)은 4월 20일~21일 양일간 제주항 국제여객선터미널에서 ‘여객터미널 운영 활성화를 위한 터미널 전진대회’를 개최했다.

본·지부 터미널 담당자가 참석한 이번 전진대회에서는 조합이 관리운영하는 전국 21개 여객선터미널 운영현황 등에 대한 공유와 함께 터미널별 서비스 개선 방안과 효율적인 관리운영을 위한 심도깊은 논의가 이뤄졌다.

또한 한국공항공사의 ‘공항 보안 및 시설물 관리운영’ 강의를 통해 공항과 터미널 간 상호 적용 가능한 운영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류했다.

대한산업보건협회의 ‘중대시민재해의 이해와 대응’ 교육을 통해 중대시민재해 사전예방방안을 비롯하여 재해발생시 현장 실무자들의 대응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해운조합은 1977년부터 목포, 제주, 통영, 포항 등 전국 주요 여객선터미널 21개소를 국가 또는 지자체로부터 위탁받아 관리·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조합 운영 터미널 이용객은 약 385만 명에 이른다. 올해 초 동해국제터미널을 신규 인수했다.

임병규 해운조합 이사장은 “여객터미널은 도서지역 주민들을 비롯한 우리 국민들의 삶에 아주 중요한 다중복합시설이므로 조합 직원들의 역할이 막중하다”며 “이번 전진대회를 통해 조합 터미널 운영의 전문성과 안전성을 한층 제고하여 더욱 경쟁력 있고 쾌적한 여객터미널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