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콤 손보, 명치안전과 펫보험 위탁계약 체결
상태바
애니콤 손보, 명치안전과 펫보험 위탁계약 체결
  • 강태구 동경특파원 kgn@kongje.or.kr
  • 승인 2020.10.07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 상품도 백화점식으로 공급받아 판매 ‘눈길’

[한국공제신문=강태구 동경특파원] 일본의 펫보험 전문 손해보험사인 애니콤이 명치안전생명보험과 대리점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명치안전생명보험은 애니콤의 보험 상품을 위탁 판매할 수 있게 됐다. 특정 보험사의 인기상품을 타 보험사에서 백화점식으로 공급받아 판매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애니콤 손해보험은 명치안전생명보험과 최근 손해보험판매에 관한 위탁계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명치안전생명은 「간단보험 시리즈 라이트! By 명치안전생명」(이하, 라이트! 시리즈)의 일환으로 애니콤손보의 대리점으로서 펫보험을 추가, 판매를 시작했다.

명치안전생명의 ‘라이트! 시리즈’는 보험 미가입자 및 다양한 보험가입 니즈에 초점을 맞춘 상품이다. 고객이 손쉽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간단’, ‘소액’ ‘알기 쉽다’를 특징으로 하는 타 보험사의 상품들로 라인업을 구축해 호평받고 있다. 2016년 10월부터 누적 판매건수는 139만건에 달한다.

애니콤손보는 현재 일본 펫보험 시장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명치안전생명은 이들로부터 보험상품을 공급받아 반려동물의 통원·수술 등에 대비하는 보험 상품인 ‘밝게 웃는 펫’을 ‘라이트! 시리즈’ 라인업에 추가할 계획이다. 동물에 대한 관심이 높은 여성 직장인이나 시니어 층을 중심으로 온라인 플랫폼에서 10월부터 판매할 예정이다.

<애니콤 손해보험주식회사 개요>
명칭(상호): 애니콤 손해보험주식회사(AnicomInsurance, Inc.)
설립연월일: 2006년 1월 26일
소재지: 동경도 신주쿠구 니시신주쿠 8-17-1 스미토모부동산신주쿠 그랜드 타워 39층
주주: 애니콤 홀딩스 주식회사(100%)
종업원 수: 437명(2020년 3월 현재)
자본금: 6550백만엔(722억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