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방재정공제회 김동현이사장 대내외 활동 활발
상태바
한국지방재정공제회 김동현이사장 대내외 활동 활발
  • 김장호 기자 webmaster@t485.ndsoftnews.com
  • 승인 2019.12.09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공직자 윤리위원 위촉
'지방자치발전과 지방재정공제회 혁신' 주제로 특강도


한국지방재정공제회 김동현이사장이 대내외 활동이 활발하다.

김동현이사장은 국회공직자 윤리위원으로 위촉되어 국회 공직자윤리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행정능력과 청렴성을 갖췄다는 평을 받아온 김 이사장은 지난달 27일 문희상 국회의장으로부터 국회공직자윤리위원회 위원 위촉장을 받았다.

김이사장은 행정고시 출신으로 전남도 행정지원국장과 경제산업국장, 광양만경제자유구역청 투자유치본부 본부장, 국민안전처 기획조정실 실장 등 공직을 거쳤다.

또한 고향이 순천인 김이사장은 지난달 19일 ‘지방자치발전과 지방재정공제회 혁신’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사)혁신리더협회(회장 서쌍원)가 주최하고 혁신리더순천포럼 주관으로 실시된 이날 특강에서 "지방재정공제회는 회원인 지방자치단체가 존립근거이며 지자체가 성공적으로 지역 경영을 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공적 기관"이라고 소개하고 "지자체의 재해복구 지원사업인 공제사업, 1조원 가량의 자산을 주식, 채권, 부동산 투자로 창출된 수익을 지자체 지원에 투입하는 자산운용사업 등의 다양한사업을 펼치고 있다"고 설명했다.

기존에 펼쳐온 사업 이외에 신사업을 발굴하는 등 업무혁신에 나서고 있다고 강조한 김 이사장은 "공유재산 위탁관리사업, 지방계약업무 대행사업, 안전진단사업, 지방재정 컨설팅사업, 지방채인수 전담기관화 사업 등 5대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강조하고 "공제회의 회원이고 고객이면서도 주인인 지자체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가 5대 신사업이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는 관건이다"고 덧붙엿다.

한편 한국지방재정공제회는 지난11월 29일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업무협력 MOU 체결했다. KERIS는 교육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전국의 초.중.고등학교, 시.도 교육청, 교육부, 학부모, 학생들이 이용하는 나이스(NEIS : 교육행정정보시스템), 최근 사립유치원들이 강력히 반발했던 에듀파인(학교 회계처리시스템) 등의 시스템을 유지.관리하고, 방대한 교육학술정보 DB도 구축.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