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인공제회, 소외 이웃·장애인 자립 위해 2000만원 후원
상태바
군인공제회, 소외 이웃·장애인 자립 위해 2000만원 후원
  • 박형재 기자 parkhyungjae@kongje.or.kr
  • 승인 2023.03.24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인공제회 정요안 관리부문이사(가운데)가 강남세움복지관을 방문해 기부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공제보험신문=박형재 기자] 군인공제회(이사장 정재관)가 지난 23일 윤리경영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소외 이웃을 돕고자 강남구 소재 ‘강남 세움 복지관’과 ‘하상 장애인 복지관’에 각각 1000만원을 후원했다.

군인공제회는 강남세움복지관과 손잡고 ‘지역사회 내 중증장애인의 생활 지원을 위한 <For PLUS> 사업을 추진한다.

<For PLUS> 사업은 4월부터 7월까지 4달간 운영되며, 장애인 가정 외식지원, 생필품·밑반찬 제공은 물론 무더위를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쿨매트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강남세움복지관은 지역사회 취약계층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서비스는 물론 사회와 어우러져 살아갈 수 있도록 자립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군인공제회가 기부한 후원금으로 하상장애인복지관은 노후화된 식당시설을 보수할 계획이다. 이 복지관은 매일 300여 명의 저소득층 장애인들에게 식사를 무료로 제공하는데 이번 보수공사를 통해 이용자들이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식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하상장애인복지관은 강남구 내 장애인들이 온라인 점자 강의 사이트 운영 등 장애인 지원 서비스와 장애인 자립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군인공제회 정재관 이사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소외된 이웃이 사회에 잘 정착할 수 있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군인공제회는 윤리경영을 실천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일등공제회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인공제회는 윤리경영의 하나로 다양한 사회적 책임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최근 튀르키예 시리아 지진 피해 현장에 군인공제회 전 산하 사업체 임직원들이 성금을 모아 기부했다.

명절마다 국가유공자와 참전용사를 위문하고, 현충원 묘역 정화 봉사활동, 사랑의 밥퍼·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