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턴투자운용, DL이앤씨와 ‘개발사업’ 시너지 강화
상태바
마스턴투자운용, DL이앤씨와 ‘개발사업’ 시너지 강화
  • 박형재 기자 parkhyungjae@kongje.or.kr
  • 승인 2022.08.17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량 프로젝트 발굴에 상호협력 기대
16일 DL이앤씨 본사에서 (왼쪽부터)마스턴투자운용 김대형 대표이사, DL이앤씨 권수영 주택사업본부장, 마스턴디아이 김대원 대표이사가 MOU를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마스턴투자운용 브랜드전략팀
16일 DL이앤씨 본사에서 (왼쪽부터)마스턴디아이 김대원 대표이사, DL이앤씨 권수영 주택사업본부장, 마스턴투자운용 김대형 대표이사가 MOU를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마스턴투자운용 브랜드전략팀

[한국공제보험신문=박형재 기자] 마스턴투자운용이 DL이앤씨, 마스턴디아이와 개발사업 시너지를 강화하기 위해 손을 맞잡는다.

마스턴투자운용은 지난 16일 서울 종로구 DL이앤씨 본사에서 DL이앤씨, 마스턴투자운용 관계사인 부동산 개발전문회사 마스턴디아이와 사업협력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마스턴투자운용은 DL이앤씨, 마스턴디아이와 포괄적 업무 제휴를 맺음으로써 최근의 경기침체 및 금리인상 등 대내외 변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우량 프로젝트 발굴에도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3사는 개발사업(주택, 업무시설, 인터넷데이터센터) 공동 발굴 등 다양한 형태로 상호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또한 각 사의 강점을 토대로 리스크 헤지(hedge) 및 안정성 확보에 노력해 사업성 증대를 모색할 전망이다.

이날 MOU 체결식에는 김대형·이상도 마스턴투자운용 대표이사를 비롯해 김대원 마스턴디아이 대표이사, 권수영 DL이앤씨 주택사업본부장 등이 참여해 협업 방향을 모색했다.

김대형 마스턴투자운용 대표이사는 “개발사업에 경험이 많은 대체투자 전문 자산운용사인 마스턴투자운용과 디벨로퍼 사업 역량을 겸비한 시공능력 빅3 DL이앤씨, 딜소싱을 포함한 개발사업 전 과정에 특화된 역량을 수행할 수 있는 마스턴디아이가 창출할 수 있는 시너지 효과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개발사업의 안정성과 사업성 모두를 제고할 있도록 회사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DL이앤씨 권수영 주택사업본부장은 “DL이앤씨는 단순 시공을 벗어나 사업 발굴에서부터 기획, 지분투자, 금융조달, 건설, 운영까지 전 과정을 담당하는 토탈솔루션 사업자로 체질 개선 중이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다양한 분야로 영역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