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보험 영업을 오프라인으로
상태바
온라인 보험 영업을 오프라인으로
  • 강태구 동경특파원 kgn@kongje.or.kr
  • 승인 2021.06.29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드벤스 크리에이트, ‘보험시장 스마트 컨설팅 플라자’ 11월 개설

[한국공제신문=강태구 동경특파원] 일본의 보험비교 사이트 운영회사 ㈜어드벤스 크리에이트가 2021년 11월, 보험업계 최초로 오프라인에 ‘보험시장 스마트 컨설팅 플라자(가칭)’의 개설을 계획하고 있어 주목된다.

오프라인 보험플라자를 통해 보험 가입 의사가 있는 고객들에게 보험상담을 해주고, 손쉽게 보험 가입까지 연결하려는 시도다.

어드벤스 크리에이트는 그동안 관계회사로 ㈜보험시장을 운영하면서 온라인 보험상담을 해주고, 이를 보험계약으로 연결하는 프로세스를 갖고 있다.

2020년 3월 온라인 보험상담을 시작한 뒤 4만건 이상의 면담을 실시했으며, 보험상담 특화형의 온라인 면담 시스템 ‘다이나믹 OMO’의 개발을 통해 실제 면담과 다름없는 수준 높은 상담 서비스로 호평을 받아 왔다.

㈜어드벤스 크리에이트의 온라인 보험상담은 청약서류의 첨부 등을 고려하여 직영 지점의 주변 지역을 중심으로 실시해왔다. 그 외 지역에 대해서는 협업대리점에서의 상담을 안내해 왔다.

하지만 온라인 보험상담을 실시하지 않는 협업대리점이 다수 존재하고, 온라인 보험가입의 편의성을 일본 전국으로 알릴 수 없다는 한계도 있었다.

이에 따라 맞춤형 보험 상품을 찾는 고객에게 간단하고도 편리하게 보험을 구입할 수 있는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보험시장 스마트 컨설팅 플라자’를 개설하기로 했다.

보험플라자는 오사카시 중앙구 노무라부동산니도스지빌딩 3층에 마련되며, 30명 가량의 직원이 상주할 계획이다. 오는 11월 개설 예정이다.

보험플라자의 5대 장점은 △전업 보험대리점 중에서 유일한 동증1부 상장기업이 운영하며, △일본 최대 수준의 취급 보험회사 수를 자랑하며, 보험 지식이 풍부한 인재가 다수 상주하고 있어 보험 궁금증을 즉시 해소할 수 있다. △여유로운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쾌적한 공간이 갖춰져 있으며 △수유실, 놀이시설 등을 갖춰 자녀 동반 상담도 불편하지 않다.

이에 따라 직영 지점에서 커버 가능한 지역 외 고객에게도 온라인 보험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실제 면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영업대리점에서 대응함으로써 새로운 수익 창출 기회를 확대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