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컨설팅과 소액단기보험의 만남
상태바
건축컨설팅과 소액단기보험의 만남
  • 강태구 동경특파원 kgn@kongje.or.kr
  • 승인 2020.12.08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日나쿠, 엘 소액단기보험과 업무협약, 건축회사에 법률보험 제공

[한국공제신문=강태구 동경특파원] 일본에서 건축컨설팅 회사와 소액단기보험사가 업무협약을 맺고 공동으로 건축컨설팅과 법률비용보험 제공에 나서 주목된다.

㈜나쿠는 건축시공회사를 지원하는 건축 컨설팅 사업 분야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지난 11월 23일 ㈜엘 소액단기보험회사와 자본업무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향후 나쿠는 엘 소액단기보험회사와 협업을 통해 건축시공회사에 법률비용보험을 제공해나갈 방침이다.

2015년 10월 설립된 엘 소액단기보험은 사업자 및 개인을 대상으로 한 변호사비용보험을 전문으로 취급하고 있다. 사업형 변호사비용보험의 선구자로서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개인 대상으로는 ‘개인 트러블의 전반적인 리스크’에 대응하는 형태의 변호사비용보험을 폭넓게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집단괴롭힘(이지메) 보험’이나 ‘각종 희롱 보험’ 등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상품을 내놓아 주목받고 있다.

엘 소액단기보험과 업무협약을 맺은 나쿠는 1971년 992번째 다스킨(하우스 클리닝 전문회사)의 판매 딜러로 출발한 이후 다방면으로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다.

‘쿠리쿠라’(생수기기 렌탈회사) 브랜드의 생수택배사업, 건축컨설팅사업, 주택사업, 미용·건강사업에 이르기까지 전국에서 100만호가 넘는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람들의 쾌적한 생활’ 지원을 목표로 사업을 하고 있다.

특히 나쿠에서 전개하는 건축컨설팅사업은 1992년부터 시작했으며, 건축시공회사가 기여하는 지역경제에서의 역할에 착안해 비용 절감이나 수주 촉진을 위한 경영지원 등을 제공한다. 현재는 중소건축업·건축시공회사 대상 우량주택의 건축 노하우, 경영컨설팅 등의 공급을 통해 전국 7000개사의 회원 기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엘 소액단기보험이 신규주식(보통주) 및 신주예약권을 발행하고 나쿠가 이를 인수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이에 따라 나쿠는 고객사인 중소사업체를 대상으로 엘의 소액단기보험 공급을 통해 건축시공회사 지원 프로그램을 확충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번 협업은 일반 소비자의 권리의식이 높아지면서 보다 많은 법적 과제에 직면한 건축시공회사들이 안고 있는 리스크를 경감하기 위해 진행됐다.

앞으로 엘 소액단기보험회사는 나쿠가 주요 고객으로 삼고 있는 건축시공회사의 니즈에 맞춰 전용 보험상품 개발에 협업하면서 업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지원체제 구축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엘 소액단기보험회사 기업정보
설립 : 2015년 10월 1일
자본금 : 472백만엔(자본준비금 포함, 2020년 3월 31일 현재)
본사 소재지 : 동경도 쭈오구 미나토 2-2-8 CK빌딩 4층
홈페이지 : https://yell-lpi.co.jp/

나쿠 기업정보
설립 : 1971년 5월 20일
자본금: 6729백만엔
사원수 : 1592명(2020년 9월 현재)
주식상장 : 1999년 10월(동경증권거래소 제1부 상장)
본사소재지 : 동경도 신주쿠구 니시신주쿠 1-25-1 신주쿠센터빌딩 42증
홈페이지 : https://www.naco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