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수첩 앱에서 애니콤 펫보험 판매
상태바
보험수첩 앱에서 애니콤 펫보험 판매
  • 강태구 동경특파원 kgn@kongje.or.kr
  • 승인 2020.09.01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라이프제팬, 애니콤과 대리점 계약 체결…쉽고 편하게 보험서비스 제공

[한국공제신문=강태구 동경특파원] 보험계약을 종합관리 할 수 있는 스마트폰앱 ‘보험수첩’을 제공하는 ㈜모바일라이프제팬이 펫보험 시장점유율 1위인 애니콤 손해보험과 대리점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9월부터 ‘보험수첩’ 앱에서 펫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9월부터 보험수첩 앱에서 가입할 수 있는 애니콤의 펫보험 상품은 총 3가지다.

매일 매일의 통원치료부터 입원·수술까지 종합적으로 보상하는 ‘동물 건강보험 패밀리’, 만약의 경우를 위해 가계에 부담을 주지 않는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하는 ‘동물 건강보험’, 시니어 반려동물이라도 안심할 수 있도록, 고액이 되기 쉬운 입원·수술에 대비한 ‘동물 건강보험 시니어’가 그것이다.

지금까지 ‘보험수첩’ 앱은 보험관리를 메인으로 해 왔으나, 편리성을 높이기 위해 새로운 서비스로서 앱에서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의 실천을 목표로 해왔다.

이번에 ㈜모바일라이프제팬은 애니콤 손보와 대리점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애니콤 손보가 판매하는 펫보험을 보험수첩 앱에서 가입, 관리,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보험수첩은 이용자가 가입하고 있는 복수의 보험을 종합관리 할 수 있는 앱이다. 자신이 어떤 종류의 보험에 가입했으며 만기는 언제인지, 매달 지급 보험료나 연간 지급요금은 얼마인가 등을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사고나 트러블이 생긴 경우에는 현재위치 표시, 사고대응 처리표시, 연락처 표시 등 알기 쉽게 사고처리 과정을 알 수 있다.

보험대리점 입장에서도 고객과 보험수첩을 통해 연결되고 차트 기능이나 알림 기능으로 정보의 교환이 가능해 편리하다. 고객 + 영업 + 보험 업무를 연결함으로써 ‘영업업무의 효율화’를 지원하고 있다.

보험수첩은 향후 앱의 편리성 향상을 위해 1일 자동차보험, 자전거보험, 해외여행보험 등의 보험 가입 기능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애니콤 손보의 펫보험은 보험 가입자에게 사람의 건강보험과 마찬가지로 시용할 수 있는 ‘동물 건강보험증’을 발행해준다. 반려동물의 치료시 병원 창구에 보험증을 제시하는 것만으로 보험금 청구가 완료된다.

이러한 간단함 때문에 많은 반려동물 주인들로부터 지지를 받고 있다. 우연한 상해나 질병에 진료비를 신경 쓰지 않고 가볍게 병원에 갈 수 있어, 반려동물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고, 조기치료를 제공하려는 생각에서 보험 상품을 만들기 시작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