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A, 여객터미널 경쟁력 강화 전진대회 개최
상태바
KSA, 여객터미널 경쟁력 강화 전진대회 개최
  • 박형재 기자 parkhyungjae@kongje.or.kr
  • 승인 2024.05.31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터미널 간 효율적 관리운영 방법 공유, 전문 강의를 통해 터미널 담당자 역량 높여

[한국공제보험신문=박형재 기자] KSA(이사장 임병규)가 5월 29일부터 30일, 목포에서 ‘여객터미널 관리·운영 경쟁력 강화를 위한 터미널 전진대회’를 개최하고 터미널의 효율적인 관리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전진대회는 본·지부 터미널 담당자 약 30여명이 참석했으며, KSA 여객터미널 시설관리와 운영에 관한 주요 내용을 공유했다.

특히, 각 지부에서는 터미널별 현황 및 현안사항, 효율적인 관리운영 방안 등을 발표하며 터미널 서비스 개선 방안과 관리운영 노하우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를 이어갔다.

이어, ‘자연재해·재난 등 비상상황 시 터미널 위기대응 역량 강화’를 주제로 외부 강의가 진행, 터미널 이용객이 보다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여객선 터미널을 위한 직원 전문성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전진대회에 참석한 KSA 임병규 이사장은 “여객선 터미널은 육지와 섬을 잇는 교통의 출발점이자 우리 KSA가 국민들을 직접 만나게 되는 중요한 장소인 만큼, 터미널 관리 직원들의 역할이 막중하다”며 직원들을 격려하는 한편, “이번 전진대회에서 논의된 결과를 바탕으로 국민들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여객선 터미널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KSA는 1977년부터 약 46년간 축적된 터미널 운영관리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재 목포, 제주, 포항, 통영 등 전국 주요 여객선터미널 22개소를 국가 또는 지자체로부터 수탁하여 관리·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KSA 운영 터미널의 이용객은 약 385만 명에 이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