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원공제회, 제13회 대한민국 스승상 시상식 개최
상태바
교직원공제회, 제13회 대한민국 스승상 시상식 개최
  • 박형재 기자 parkhyungjae@kongje.or.kr
  • 승인 2024.05.20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에 부산대 김희수 교수 등 5개 부문 10명 수상

[한국공제보험신문=박형재 기자] 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정갑윤)가 5월 20일 양재동 The-K호텔서울에서 ‘제13회 대한민국 스승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13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스승상은 교육부와 한국교직원공제회가 공동 주관하며, 교육발전에 헌신해 온 교육자를 찾아 참다운 스승상을 정립하고, 스승존경 풍토를 조성하고자 마련된 교육상이다.

이날 대한민국 스승상은 ▲ 대상 김희수(부산대학교) ▲ 초등 양경윤(전안초등학교), 이태윤(대구논공초등학교), 전자옥(청수초등학교) ▲ 중등 김정주(마산동중학교), 김위경(율정중학교) ▲ 대학 안종찬(한국영상대학교) ▲ 특수 방지혜(홀트학교), 김미순(구미혜당학교) ▲ 평생 윤국진(남인천고등학교) 등 총 10명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대상을 수상한 김희수 교수는 생명과학 분야 학술연구 활동에 매진하여 탁월한 연구 성과를 창출하였고 생명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도하는 교수법을 통해 학부생 및 대학원생 지도에 힘써왔다. 또한 유전체학에 대한 무료강좌를 개설하여 과학의 대중화에 선도적인 역할을 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수상자에게는 홍조·녹조·옥조근정훈장, 근정포장 등 정부 훈·포장과 상패가 수여됐다. 부상으로는 대상 수상자에게 상금 2,000만원, 부문별 수상자에게 상금 1,000만원이 각각 주어졌다. 역대 대한민국 스승상 수상자 프로필과 선정 기준, 선정 절차 등은 스승상 홈페이지(www.대한민국스승상.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교직원공제회 정갑윤 이사장은 “지금 이 순간에도 자신의 자리에서 묵묵히 소임을 다하고 계신 모든 선생님들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학생 교육을 위해 헌신하고 교육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선생님들의 공로를 알리기 위한 노력을 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