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공제조합, 고객중심 IT시스템 구축 ‘시동’
상태바
전문건설공제조합, 고객중심 IT시스템 구축 ‘시동’
  • 박형재 기자 parkhyungjae@kongje.or.kr
  • 승인 2024.05.10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정보시스템 구축 앞서 중장기 정보화전략계획(ISP) 용역 발주

[한국공제보험신문=박형재 기자] 전문건설공제조합(이사장 이은재이 10일 중장기 정보화 전략을 세우기 위해 ‘차세대정보시스템 구축을 위한 정보화전략계획(ISP) 수립 컨설팅 용역 사업’을 발주했다.

K-FINCO는 최근 건설업역 개편과 보증시장 개방으로 인해 보증기관 간 경쟁이 더욱 심화하는 상황에서 고객인 전문건설 조합원사들이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IT시스템 구축이 필수적이라는 판단에 차세대정보시스템을 구축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컨설팅 용역 사업은 본격적인 차세대정보시스템 구축에 앞서 체계적인 전략 수립을 위해 진행되는 것으로써 △조합의 비전2030 전략 및 현황을 고려한 중장기계획 확립 △현행 정보시스템에 대한 분석 △미래 IT전략 방향성 및 전략과제 도출 △차세대정보시스템 구축 방안 및 계획 수립을 골자로 한다.

본 사업은 제한경쟁입찰 방식으로 진행되며, 사업금액은 9억 원, 사업기간은 계약일로부터 5개월이다. 용역 제안서 접수는 5월 10일부터 오는 6월 7일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K-FINCO는 컨설팅 용역에 참여하는 업체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5월 16일 오후 4시 서울 동작구 전문건설회관 2층 소회의실에서 입찰 설명회를 열 예정이다.

한편 K-FINCO는 최근 가입 조합원사가 6만 개를 돌파하면서 업무량이 급속도로 증가함에 따라 업무 프로세스 효율화를 통해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IT시스템 개선에 힘쓰고 있다. K-FINCO는 △디지털 편의 제고 △페이퍼리스 확대 △디지털 고객센터 △프로세스 간소화 △업무 자동화 도입을 ‘IT 시스템 개선 5대 전략과제’로 두고 고객 편의 확대와 생산성 향상에 집중할 계획이다.

K-FINCO 관계자는 “이번 용역을 통해 조합의 IT 경쟁력 확보 방안을 마련하고, 조합에 최적화된 신기술-업무 결합 모델을 수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조합은 비대면 금융서비스가 일상이 된 시대에서, 편리하고 효율적인 IT시스템을 구축하여 조합원사의 이용 만족도를 한껏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차세대정보시스템 구축을 위한 정보화전략계획(ISP) 수립 컨설팅’용역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조합 홈페이지(www.kfinco.co.kr)의 공지사항을 통해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