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공제회, 이자 2배로 지급하는 ‘더블업이자 적금’ 상품 출시
상태바
사회복지공제회, 이자 2배로 지급하는 ‘더블업이자 적금’ 상품 출시
  • 박형재 기자 parkhyungjae@kongje.or.kr
  • 승인 2022.05.03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 시설 대상 인터넷‧방문 가입설명회 진행

[한국공제보험신문=박형재 기자] 한국사회복지공제회(이사장 강선경)가 더블업이자 적금 상품을 2일 출시했다. 현재 5년 만기 상품과 10년 만기 상품 만기 시 이자를 2배로 지급해 인기를 얻고 있다.

더블업이자 적금 상품은 5년 만기, 10년 만기 시 이자를 2배로 지급하는 상품이다.

단, 더블업이자 적금 5년 만기 상품은 월 2~5만원, 10년 만기 상품은 월 1만 원짜리 상품 중 1가지만 선택 가능하며, 더 많은 적금을 가입하고자 할 경우에는 더블업이자 적금 상품 포함 월 100만원까지 일반 적금 상품으로 추가 가입하면 된다.

사회복지 관련 기관 종사자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장기저축급여 적금 가입을 통해 정회원이 되면 다양한 회원복지서비스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장기저축급여는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법률」제6조제1항 ‘회원에 대한 공제급여 지급’ 제도로 정부 예산으로는 단기간 내에 사회복지기관 종사자 전체 보수 수준을 향상시키기 어렵기 때문에 저축 이율을 통해 급여 인상분의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취지로 2012년도부터 시행하고 있다.

강선경 한국사회복지공제회 이사장은 “아직 공제회에 가입하지 않아 공제회 회원복지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사회복지종사자들을 위해 더블업이자 적금 상품을 출시하게 되었다”며 “고금리 적금에 가입함으로써 회원직영콘도 등 회원복지서비스 활용을 통해 가정의 달을 행복하게 맞이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더블업이자 적금 상품은 한국사회복지공제회 홈페이지(www.kwcu.or.kr)에서 회원가입 하면 된다.

한편, 더블업이자 적금 상품 등 장기저축급여 상품 안내를 위해 줌(ZOOM)을 통한 온라인 또는 직접 방문을 통한 오프라인 설명회도 병행한다. 설명회 신청은 공제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