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손보사 공동 손해사정법인 ‘히어로손해사정’ 4월 출범
상태바
국내 최초 손보사 공동 손해사정법인 ‘히어로손해사정’ 4월 출범
  • 홍정민 기자 hongchungmin@kongje.or.kr
  • 승인 2022.03.17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롯·한화·롯데 등 손보 3개사 합작법인...“車 보상서비스 혁신”
초대 대표이사로 이은 한화손보 부사장 내정...1대주주 ‘캐롯’

[한국공제보험신문=홍정민 기자] 캐롯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등 손해보험사 3곳이 국내 최초 손해보험사 공동 대물 손해사정 법인인 ‘히어로손해사정’을 설립한다고 16일 밝혔다.

히어로손해사정 초대 대표이사는 이은 한화손해보험 부사장으로 내정됐다. 이은 대표 내정자는 한화손해보험에서 자동차부문장과 경영지원 실장, 한화토탈의 경영지원부문장을 역임하는 등 자동차 보험 및 인사·노무 전문가다.

캐롯·한화·롯데 등 손보 3사는 현재 보유하고 있는 자체 보상서비스 역량을 히어로손해사정에 한데 모을 예정이다. 이를 통해 보상서비스 품질을 한층 더 끌어올리고 손해사정 전문성을 강화할 방침이다.

특히 디지털 손보사 캐롯손보을 1대 주주로 해 보상서비스 혁신을 적극 추진한다. 규모의 경제를 실현해 급격한 자동차 산업의 변화에 보다 유연하게 대처하고 고객서비스를 차별화할 방침이다.

히어로손해사정은 법인 설립과 영업인가 등 절차를 마무리하고 다음달 초 정식 출범할 예정이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보험금 산출 및 자동지급과 전기차, 자율주행차 등 모빌리티 환경 변화에 더욱 능동적으로 대응에 나선다.

히어로손해사정 관계자는 “그동안 업계의 노력으로 자동차 보험사들의 보상서비스 품질은 상향 표준화됐지만 규모가 상대적으로 작은 중소형사들은 전국적인 보상 조직 운영 효율성 측면에서 어려움을 겪어 왔고, 변화하는 자동차산업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어려운 측면이 있었다”며 “히어로손해사정 출범을 통해 각 참여사는 보다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보상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