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보재팬, ‘SOMPO 퀘스트’ 및 ‘리모트 챌린지 코스’ 신설
상태바
손보재팬, ‘SOMPO 퀘스트’ 및 ‘리모트 챌린지 코스’ 신설
  • 강태구 동경특파원 kgn@kongje.or.kr
  • 승인 2021.12.03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부서 업무 경험할 수 있는 ‘SOMPO 퀘스트’
전면 재택근무 시스템 ‘리모트 챌린지 코스’
조직 및 경영 혁신으로 직원 성장 지원

[한국공제신문=강태구 동경특파원] 손보재팬보험은 일하는 방법과 업무 추진방법 개혁의 일환으로 사내 제도인 ‘SOMPO 퀘스트(Question의 줄임말)’와 잡 챌린지(Job Challenge) 제도인 ‘리모트 챌린지 코스(remote challenge course)’를 운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손보재팬은 2021년을 시작으로 3개년 중기경영계획(2021년도~2023년도)을 통해 사원의 행복과 일의 보람을 바탕으로 안심·안전·건강 영역에서 새로운 가치있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창출해 사회에 공헌해 나가는 일을 미션으로 삼고 있다.

신설된 사내 제도인 SOMPO 퀘스트와 리모트 챌린지 코스는 직원의 성장을 돕고, 자율적인 커리어 향상을 후원하는 제도다.

SOMPO 퀘스트는 소속부서의 업무를 하면서 업무시간의 최대 20%까지 타부서의 업무에 참여할 수 있는 제도다. 자신의 장점을 살려 희망하는 부서의 업무를 경험하는 챌린지를 하고 싶어하는 사원의 목소리를 반영해 신설됐다. 부문에 관계없이 전 부서가 업무 단위로 모집하고 참가를 희망하는 사원이 스스로 응모할 수 있다.

리모트 챌린지 코스는 하루종일 재택근무로 업무를 수행하는 것을 전제로 하며 그룹 회사를 포함해 본사 부문에도 해당 제도가 적용돼 이사에 따른 부서이동이 어려운 사원이 거주지를 변경하는 일없이 스스로 희망하는 포스트에 챌린지 할 수 있는 제도다.

이 제도는 보다 나은 회사를 위한 아이디어를 사원이 임원에게 직접 제안하는 제도인 ‘아이디어 랩(Lab)’ 등 사원으로부터 제안을 받아 검토해 실현됐다.

손보재팬은 사원의 주체적인 성장과 자율적인 캐리어 형성의 지원을 통해 사원 각자 일의 보람을 더욱 형상시켜 나가는 체제를 갖춰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신설한 제도 이외에도 손보재팬은 ‘일하는 방법·업무 추진방법 개혁’을 통해 사원의 행복, 일하는 보람의 향상에 대응하고 사원마다 높은 동기부여로 활약할 수 있는 보다 나은 ‘일하는 보람을 느낄 수 있는 회사’의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손보재팬은 “사원의 행복이나 일하는 보람을 기초로 해 고객에게는 가치있는 상품, 서비스를 창조해 사회에 공헌해 나감으로써 모든 사람들과 지역·사회에 많은 웃음과 활력 넘치는 확실한 내일을 전달코자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