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공제조합, 취약계층에 PC·노트북 등 407대 기증
상태바
건설공제조합, 취약계층에 PC·노트북 등 407대 기증
  • 박형재 기자 parkhyungjae@kongje.or.kr
  • 승인 2021.09.10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년부터 총 3500여대 기증, 취약계층 정보격차 해소 지원

[한국공제신문=박형재 기자] 건설공제조합(이사장 최영묵, 이하 조합)이 10일 한국IT복지진흥원에 데스크탑, 노트북, 모니터 등 중고 전산장비 407대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조합은 2011년 전산장비 130대 기증을 시작으로 금년까지 총 3,500대를 한국IT복지진흥원에 기증하게 됐다.

중고 전산장비 기증은 정보 취약계층의 디지털 격차(Digital divide)를 해소하기 위해 시작된 사회공헌으로, 기증한 장비는 진흥원의 부품교체·수리 등 성능 향상 과정을 거친 후 서울시 각 구청 등을 통해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가정 등 정보 취약계층에 전달된다. 

최근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비대면 마케팅, 원격 수업 등이 사회적 추세로 자리 잡은 가운데, 컴퓨터 등 장비를 갖추지 못한 가정이나 아동 등은 수업참여 등 일상생활에 제약이 큰 상황이다. 

진흥원 관계자는 “요즘 시대에 모든 차이는 정보격차에서 시작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면서 “생필품이 된 pc의 신속한 보급을 통해 취약계층의 IT접근성을 높이고 격차를 해소하는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조합 측은 “코로나19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노인·아동·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해 다양한 비대면 후원을 지속하고 있다”면서,“여러 결연기관에 대한 생필품과 기부금 후원을 통해 함께 코로나를 극복하고 다시 만날 날을 앞당길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