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공제회, ‘제6회 사회복지실천가대상’ 후보자 접수
상태바
사회복지공제회, ‘제6회 사회복지실천가대상’ 후보자 접수
  • 박형재 기자 parkhyungjae@kongje.or.kr
  • 승인 2021.08.17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상금 9000만원, 9월 3일까지 추천

[한국공제신문=박형재 기자] 한국사회복지공제회(이사장 강선경)가 오는 9월 3일까지 「제6회 사회복지실천가대상」수상 후보자 접수를 진행한다.

사회복지실천가대상은 우리 주변 사회복지 실천현장에서 최선을 다해온 사회복지종사자를 발굴·포상하여 사회의 귀감으로 널리 알리는 행사다. 한국사회복지공제회의 설립 목적인 사회복지종사자 처우개선의 일환으로 2016년도부터 6년째 이어오고 있다.

후보자는 직종 및 직급과 무관하게 사회복지 관련 기관에서 10년 이상 근무한 자로서, 추천자 자격을 갖춘 자의 추천서와 함께 사회복지공제회 홈페이지에 접수해야 한다.

사회복지실천가대상은 타 사회복지 관련 시상식과는 달리 대표자나 관리자급 종사자 외 위생원, 운전원, 조리사 등 그동안 수상의 기회가 적었던 다양한 직종의 숨은 공로자를 적극 발굴해 포상할 예정이다.

이 상은 2016년도부터 현재까지 총 145명이 수상했으며, 4억700만원의 상금이 전달됐다. 올해는 18명을 선정하며, 총 상금 9000만원을 시상한다.

특히, 수상자에게만 지급하던 상금을 소속기관에도 지급함으로써 수상자뿐 아니라 소속기관의 노고도 함께 치하한다. (수상자 400만원, 소속기관 100만원)

강선경 한국사회복지공제회 이사장은 “올해는 공제회가 설립 10주년을 맞는 해로 안정적으로 열 돌을 맞이할 수 있었던 주역은 열악한 처우와 근무환경에도 불구하고, 본인의 전문 영역에서 헌신하는 사회복지기관 종사자들 덕분이다”라며 “지금도 사회복지 현장의 발전을 위해 땀 흘리고 있을 많은 종사자들이 사회복지실천가대상 후보로 추천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사회복지공제회 홈페이지(www.kwcu.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