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원공제회, 서비스품질우수기관 인증 획득
상태바
교직원공제회, 서비스품질우수기관 인증 획득
  • 홍정민 기자 hongchungmin@kongje.or.kr
  • 승인 2021.07.20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더십·서비스품질 경영전략 등 7개 평가기준 통해 엄선
더케이 타워 전경. 사진=교직원공제회
더케이 타워 전경. 사진=교직원공제회

[한국공제신문=홍정민 기자] 한국교직원공제회가 지난 1일 한국서비스진흥협회로부터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관(SQ)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2001년부터 시행된 SQ 인증제도는 혁신적인 시스템을 구축·운영해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우수기관(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로 서비스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실시됐다.

SQ 인증은 서류심사, 현장평가, 업계·학계 전문가로 구성된 인증심의위원회 의결 등 심사과정을 거쳐 부여된다. 이번 교직원공제회의 SQ 인증유효기간은 오는 2024년 6월 30일까지이다.

평가기준으로는 ▲리더십 ▲서비스품질 경영전략 ▲고객 및 시장 정보 시스템 ▲고객접점 서비스 운영관리 ▲인적자원 및 조직관리 ▲효과적인 자원의 활용 ▲서비스 경영성과 등 총 7개 분야로 구성된다.

교직원공제회는 서비스 경영방침 설정 및 운영, 서비스이행표준과 회원응대 매뉴얼 구축 및 실천, 고객기반 확대를 위한 법인예탁급여 제도 신설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진석 교직원공제회 회원사업이사는 “이번 SQ 인증은 본회 서비스품질에 대한 객관적인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고 회원만족도 증진을 위한 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