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원공제회, ‘제10회 대한민국 스승상 시상식’ 개최
상태바
교직원공제회, ‘제10회 대한민국 스승상 시상식’ 개최
  • 홍정민 기자 hongchungmin@kongje.or.kr
  • 승인 2021.05.31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영주 세종예술고 교사, 대상 수상
교직원공제회가 28일 여의도 본사 더케이타워에서 제10회 대한민국 스승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사진=교직원공제회
교직원공제회가 28일 여의도 본사 더케이타워에서 제10회 대한민국 스승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사진=교직원공제회

[한국공제신문=홍정민 기자] 한국교직원공제회는 28일 여의도 본사 더케이타워에서 ‘제10회 대한민국 스승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 시상식도 수상자들만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진행됐다.

교육부와 교직원공제회가 공동 주관한 대한민국 스승상은 사명감을 갖고 교육발전에 헌신해 온 교육자를 찾아 참다운 스승상을 정립하고, 스승 존경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한민국 스승상의 대상은 박영주 세종예술고등학교 교사가 받았다. 박 교사는 원격수업을 활용해 학생들의 진로탐색 수업을 실시하고 성과를 도서로 출판해 세종시 각급 학교에 보급했다.

또한 세종시 1호 학교 사회적 협동조합을 창립해 그곳에서 학생들의 전공을 살린 음악공연과 동영상을 제작하는 등 예술인 육성에 기여하고 사회적 협동조합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 ▲특수교육부분에 박성수 강원명진학교 교사, 박에스더 홀트학교 교사, ▲유아교육부문에 윤미정 안명초병설유치원 교사, ▲초등교육부문 박남희 전주우전초 교사, 이동문 성수초 교사, ▲중등교육부문 이동엽 원광중 교사, 어모중 이성남 교사, 동문고 이금희 수석교사, ▲대학교육부문 김성삼 대구한의대 교수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자에게는 홍조·녹조·옥조근정훈장, 근정포장 등 정부 훈·포장과 상패가 수여됐다. 부상으로는 대상 수상자에게 상금 2000만원, 부문별 수상자에게 상금 1000만원이 각각 주어졌다.

역대 대한민국 스승상 수상자 프로필과 선정 기준, 선정 절차 등은 스승상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상곤 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수상하신 선생님들을 포함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교육현장에서 가르침의 참된 가치와 신념을 실천하고 계신 선생님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존경을 표한다”며 “앞으로도 교직원공제회는 스승존경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