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운조합-하이덱스, MOU 체결
상태바
한국해운조합-하이덱스, MOU 체결
  • 김장호 기자 kimjangho@kongje.or.kr
  • 승인 2021.05.27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제주항로 카페리 여객선 여객·화물 통합관리시스템 구축
(사진 좌→우) 하이덱스스토리지(주) 방현우 대표이사 / KSA·한국해운조합 임병규 이사장

[한국공제신문=김장호 기자] KSA·한국해운조합(이사장 임병규)이 하이덱스스토리지(대표이사 방현우)와 오는 9월 취항하는 인천-제주항로 여객·화물 통합 관리시스템 구축 공동협력 MOU를 체결했다.

해운조합과 하이덱스는 지난 26일 ‘인천-제주항로 카페리 여객선 여객·화물 통합관리시스템 구축·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통해 여객발권 및 실시간 승선관리 시스템과 카페리 전용 화물 전산매표 및 적재 관리시스템 구축에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해운조합은 여객 뿐만 아니라 화물매표까지 조합이 자체 개발한 전산매표시스템을 통해 관리한다. 8월말까지 여객 발권 및 실시간 승선관리 시스템과 카페리 전용 화물 전산매표 및 적재관리 시스템 구축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로써 보다 안전한 제주 여행과 효율적인 선박 운영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인천-제주항로 여객선 이용 활성화를 위한 제반 업무도 전반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인천-제주간 항로는 2014년 세월호 사고 이후 여객선 운항이 중단됐다가 7여년만에 복원됐다. 어렵사리 재개된 만큼 선박운항선사인 하이덱스스토리지는 9월 취항을 앞두고 철저한 안전관리와 보다 나은 여객서비스 제공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