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 만에 44개 펫 보험 중 맞춤형 상품 골라준다”
상태바
“1분 만에 44개 펫 보험 중 맞춤형 상품 골라준다”
  • 강태구 동경특파원 kgn@kongje.or.kr
  • 승인 2021.03.16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日 에레멘트, 펫 보험 시뮬레이션 사이트 리뉴얼 오픈
종류·연령·요금·보상 등 조건 선택...맞춤형 상품 안내·가입 가능

[한국공제신문=강태구 동경특파원] 에레멘트(ELEMENT)는 최근 펫 보험사 13곳의 44개 플랜 중 최적의 펫 보험을 선택할 수 있는 ‘펫 보험 시뮬레이션’ 사이트를 리뉴얼했다고 밝혔다.

펫 보험 시뮬레이션은 60초만에 펫 보험 13개사 모든 플랜에서 최적의 보험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 사이트다. 본인에게 최적인 펫 보험을 모르겠거나 보험 종류가 많아 어떤 보험이 좋은지 선택이 어려운 고객에게 보험 선택시 복잡성을 간소화한 시뮬레이션 서비스다.

시뮬레이션 방법은 간단하다. 우선 견종과 고양이 품종 등 펫의 종류와 연령을 선택한다. 나이는 0~7세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종류와 연령에 따라 보험료는 차이가 발생한다.

그리고나서 요금·보상 등 희망조건을 선택한다. 희망 보험료, 보상액, 수의사 서비스 유무에 대해 조건을 선택할 수 있으며 보상을 제한하면 보험료를 낮출 수 있다.

희망조건에 맞는 펫 보험 플랜이 표시되면 결과 열람부터 견적, 신청, 자료청구가 24시간 가능하며 보험료나 보상내용을 체크한 후 그대로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된다.

에레멘트는 펫 보험을 조건별로 비교할 때 5가지 유의사항이 있다고 설명했다. 우선 여러 마리를 계약할 때 유리한 보험을 비교해야 한다. 펫 보험에는 여러 마리 가입시 할인하는 제도가 있기 때문.

보상 특화형으로 보험료가 저렴한 보험을 살펴봐야 한다. 펫 보험 중에는 수술만, 통원만 등 보상이 한정되는 플랜이 있어 보상 특화 플랜을 비교해봐야 한다.

창구 정산이 가능한지 체크하면 도움이 된다. 창구 정산은 병원 창구에서 보험금 정산이 가능한 편리한 서비스다. 에레멘트는 병원에 갈때마다 보험금 청구를 하는 것이 불편한 사람들에게는 창구 정산이 가능한 펫 보험 가입을 권장한다고 전했다.

고령(9세 이상)도 가입할 수 있는 펫 보험인지도 비교해야 한다. 사람과 마찬가지로 펫의 평균수명도 늘고 있는데 현재 고령이 된 펫이라도 가입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인터넷으로 가입 시 할인이 적용되는지도 알아봐야 한다. 인터넷으로 계약시 보험료가 할인되는 펫 보험 플랜이 있는데 펫 보험 시뮬레이션 사이트에서 인터넷 할인이 되는 펫 보험을 비교해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