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곤 교공 이사장, 플라스틱 줄이기 ‘고고챌린지’ 동참
상태바
김상곤 교공 이사장, 플라스틱 줄이기 ‘고고챌린지’ 동참
  • 홍정민 기자 hongchungmin@kongje.or.kr
  • 승인 2021.03.05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탈플라스틱 캠페인 통해 일회용품 절감 이어나갈 것”
교직원공제회가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를 위한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 사진=교직원공제회
교직원공제회가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를 위한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 사진=교직원공제회

[한국공제신문=홍정민 기자] 한국교직원공제회는 2일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를 위한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환경부에서 시작한 탈(脫) 플라스틱 운동인 ‘고고(Go!Go!)챌린지’는 생활 속 우리가 해야 할 일 1가지와 하지 말아야 할 일 1가지 실천을 다짐한 후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권준학 농협은행장의 지명으로 동참하게 된 김상곤 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다함께 NO! 일회용 컵 외치고, Yes! 친환경 컵 사용 응원하고’의 실천을 약속했다.

김 이사장은 “최근 포장과 배달이 늘면서 폐플라스틱 처리에 대한 문제가 지속적으로 대두되고 있다”며 “교직원공제회도 사내 친환경 캠페인과 함께 범지구적 친환경 활동과 정책 참여를 통해 교육가족과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경영을 실현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 이사장은 다음 챌린지 주자로 김석준 부산광역시교육청 교육감을 지목했다.

한편 교직원공제회는 실천하는 환경경영을 목표로 종이 없는 사무실(Paperless office) 구현, 머그컵 및 텀블러 활용, 친환경 생분해 컵 사용 등 전사적인 일회용품 절감 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