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공, 퇴직연금 가입자교육 온라인 강의 오픈
상태바
과기공, 퇴직연금 가입자교육 온라인 강의 오픈
  • 홍정민 기자 hongchungmin@kongje.or.kr
  • 승인 2020.12.03 0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부터 블로그·유튜브·페이스북 및 모바일로 강의 제공
과학기술공제회 퇴직연금 온라인 교육안내. 사진=과학기술공제회
과학기술공제회 퇴직연금 온라인 교육안내. 사진=과학기술공제회

[한국공제신문=홍정민 기자] 과학기술공제회가 2일부터 홈페이지에서 '퇴직연금 가입자교육 온라인 강의'를 개설했다.

퇴직연금 가입자 교육 영상은 3가지 세션으로 구분된다. 첫 세션은 퇴직연금제도, 연금적립, 운용방법, 수령방법 및 과학기술인연금의 장점을 담았다. 두 번째 세션은 과학기술발전장려금, 세 번째 세션은 예비회원을 위한 협약 체결 절차 등을 안내하고 있다.

온라인 강의는 과기공 회원을 포함해 일반인도 수강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제공된다. 과기공은 자사 블로그·유튜브·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강의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생활 속 거리두기가 더욱 중시되는 시점에 비대면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회원들의 교육 시간에 대한 부담을 줄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과기공은 매년 4회씩 퇴직연금 및 적립형공제 협약기관 업무담당자 약 1000여명을 대상으로 시행하던 '회원기관 업무담당자 교육'도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KIRD)의 이러닝 플랫폼을 이용해 정규과정으로 개설하는 등 비대면 온라인 교육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상목 과기공 이사장은 "코로나 시대에 걸맞게 비대면 방식으로 과학기술인 연금과 관련한 궁금증을 풀어주기 위해 온라인 강의를 기획하게 됐다"며 "회원들이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차세대 전산 시스템을 내년까지 구축하는 등 앞으로 비대면 강의를 더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