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안전재단, 상반기 안전관리 역량강화 교육 실시!
상태바
스포츠안전재단, 상반기 안전관리 역량강화 교육 실시!
  • 홍순운 기자 hongsounwoun@kongje.or.kr
  • 승인 2019.06.24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월과 11월에도
회원종목단체 임원, 사무처장, 국장을 대상으로
하반기 스포츠안전리더십 교육 진행 예정...

스포츠안전재단(이사장 이기흥)이 지난 20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재단 임직원 및 회원종목단체 중·상급자 직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상반기 안전관리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13일, 대한체육회 회원종목단체 실무직원을 대상으로 1차 교육을 진행한 데 이어 이번 교육은 스포츠대회 환경점검의 단계별 점검 필요성과 군중 안전관리법을 다룬 ‘군중안전관리’와 재단의 종목별 사고판례를 중심으로 한 ‘스포츠운영소송사례’에 대한 주제로 마련했다.

재단은 올해부터 일반실무 및 중·상급 관리자 직무 특성에 맞춰 교육과정을 개편해 안전관리 기초 지식 및 리더십, 그리고 종목별 주요사고 소송사례 제시 등을 각기 달리 구성해 현장 활용도를 높이고 효과적인 행정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했다. 

김준수 재단 사무총장은 “작년과 달리 재단은 올해 첫 직무별 맞춤 교육을 통해 안전관리 운영에 있어서 보다 효과적이면서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기획 했으며, 또한 현업에서 겪게 되는 각종 안전사고 관리에 대한 노하우 및 애로사항 등을 공유하는 자리를 통해 보다 개선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회원종목단체 대상 상반기 안전관리 역량강화 교육을 마친 재단은 오는 8월과 11월에 회원종목단체 임원, 사무처장, 국장을 대상으로 하반기 스포츠안전리더십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